롯데리아, '불고기버거 30주년 기념 NFT' 완판
햄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불고기 버거 출시 30주년을 맞이해 같은 해에 태어난 MZ세대 1992년생 작가들의 아트웍을 활용한 ‘롯데리아1992NFT’의 한정판매를 진행했다. 롯데리아는 지난 22일부터 운영한 팝업 스토어 ‘불고기 랩 9222’에 참여한 1992년생 작가 30명 중 6명의 작품을 활용해 1992개의 NFT를 제작했다. 이에 더해, 롯데리아1992NFT 구매 고객 대상 롯데리아의 불고기버거 세트로 교환 가능한 시크릿 리워드 쿠폰도 함께 제공해 혜택을 넓혔다.
26일 오후 3시 NFT 마켓플레이스인 CCCV에서 개당 1992원의 가격에 1992개가 판매됐고 5분만에 완판되었다. 대홍기획은 출시 후 30년간 인기를 유지해 온 불고기버거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MZ세대에게 알리기 위해 MZ 세대 트렌드로 떠오르는 NFT를 발행하게 됐다. 특히, MZ세대 아티스트만의 개성이 담긴 6종의 NFT 아트워크뿐 아니라 실제 제품과 교환할 수 있는 불고기거버거 세트 상품이 결합된 실물가치형 NFT라는 점이 ‘롯데리아 1992 NFT’의 흥행으로 이어졌다.
‘롯데리아 1992 NFT’는 가상화폐가 아닌 원화로 NFT를 구매할 수 있어, 기존 소수 투자자 중심으로 구매가 이루어지던 NFT를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구매하도록 대중화하고 롯데리아의 실제 고객이 NFT를 접할 수 있도록 유도한 것에 의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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