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멜츠/마케팅 트렌드

동원참치 X E.T 40주년 콜라보, <ET 40 메모리얼 에디션>

카라멜츠 2022. 12. 22. 11:08

영화 E.T

동원참치 ET40 메모리얼 에디션은 건강한 수산물이자 바로 먹는 영양식품으로서 국민 건강에 기여해온 동원참치의 출시 40주년과 시대를 뛰어넘는 스토리로 여전히 사랑받는 영화 E.T의 개봉 4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영화 'E.T'는 현재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작품 중 하나로 영화사에 중요한 작품을 남긴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대표작이기도 하다. 외로움을 느끼는 소년이 외계인 친구를 만나 우정을 나누지만 결국 그와의 이별을 통해 성장하게 된다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1982년 개봉 당시, 당시 영화 사상 최고 흥행기록을 세우고 이후에도 그 기록을 10년 동안 유지했다. 올해로 영화 'E.T'와 동원참치 모두 40주년을 맞이하면서, 대중과 함께 해 온 오랜 시간을 기리기 위해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획했다.

 

영화 E.T

동원참치 ET40 메모리얼 에디션은 E.T와 주인공 소년 엘리어트(배우 헨리 토마스)가 손가락 끝을 마주하며 교감하는 영화 메인 포스터 이미지와 거대한 달을 배경으로 자전거가 날아오르는 영화 명장면 등이 별자리로 표현돼 삽입됐다. 영화 E.T와의 이번 협업은 전 세계 식음료 브랜드 중 최초의 사례로, 동원참치 ET40 메모리얼 에디션은 많은 팬의 추억을 불러일으키고자 하는 전략이다. 기존에 식욕을 돋우는 색깔로 유명한 빨간색과 노란색을 주로 쓰던 동원참치는 E.T의 미스터리하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구현하기 위해 블루 계열의 색깔을 많이 활용했다.

 

ET40 메모리얼 에디션

동원F&B는 동원참치 ET40 메모리얼 에디션의 가다랑어 함량을 기존의 79%에서 82%로 늘리는 동시에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를 담아 맛과 품격을 더했다. 이 밖에도 굿즈를 비롯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미니언즈 / 펭수 / 다랑이

동원F&B는 동원참치에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부여하기 위해 다양한 캐릭터 마케팅을 진행해왔다. 미니언즈·뽀로로·펭수 등 유명 캐릭터와 협업해 다양한 기획 제품은 물론, 온오프라인 행사를 선보였으며, 자체 캐릭터 ‘다랑이’를 개발하기도 했다.

한편 동원그룹의 창업주 김재철 명예회장은 ‘국민에게 양질의 단백질을 공급하겠다’는 일념으로 1982년 동원참치를 개발했다. 동원참치는 1980년대 값비싼 고급식품에서 1990년대 가미 참치를 통한 편의식품으로, 2000년대 들어서는 건강성을 강조한 건강식품으로 사랑받으며 40년 동안 줄곧 국내 참치캔 시장 1위 자리를 지켜왔다. 동원참치는 한 해 약 2억 캔 이상 판매되고 있으며, 2014년에는 업계 최초로 총 누적 판매량 50억 캔을 돌파하며 국내 수산캔 시장에 신기원을 이뤄냈다. 2022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70억 캔을 돌파했다. 이는 우리 국민(5100만 명 기준)이 1인당 137.2개를 섭취한 수치이며 일렬로 늘어놓으면 지구를 약 14바퀴(약 55만km) 돌 수 있는 거리가 되는 양이다.

 

 

 

 

 

 

카라멜츠

사람들의 마음속 달콤하게 녹아드는 광고를 만드는 카라멜츠_Caramelts 입니다.

caramelt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