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스(Vans)가 브랜드의 클래식 풋웨어를 조명한 캠페인 ‘클래식 신스 포에버(Classic Since Forever)’를 선보인다. 어센틱, 에라, 올드스쿨, 스케이트-하이, 슬립-온에 이르기까지 총 5가지 실루엣에 대해 이야기하는 본 캠페인은 창조적인 자기표현을 대변하는 오혁(Ohhyuk), 혜미(Hyemi), 개라지94(Garage94) 세 팀이 앰버서더로 함께했다.
이번 캠페인에 등장하는 5가지 반스 클래식 실루엣은 어센틱, 에라, 올드스쿨, 스케이트-하이, 그리고 슬립온이다. 1966년, 모델명 ‘스타일 #44’로 첫 등장한 어센틱은 창조적인 자기표현의 정신을 대표하는 실루엣이며, 1976년에 탄생한 에라는 스케이터에 의해 디자인된 최초의 스케이트 풋웨어. 1977년, 모델명 ‘스타일 #36’로 불린 올드스쿨은 반스를 상징하는 사이드스트라이프가 적용된 최초의 풋웨어이며, 반항정신과 창의성을 대변하는 아이콘으로 인기를 얻었다. 1978년, 브랜드 창립 초창기에 스타일 #38로 등장한 스케이트-하이(SK8-Hi)는 하이-탑 형태를 가진 최초의 스케이트 신발이며, 스케이터와 BMX 라이더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선보인 슬립-온(Slip-On)은 반스의 상징적인 붉은색 힐 탭 로고와 와플 아웃솔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반스는 ‘클래식 신스 포에버’ 캠페인을 위해 창조적인 자기표현을 대변하는 인물 및 팀으로 오혁, 혜미, 개라지 94를 선정하여 그들과 함께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번 캠페인에 앰버서더로 함께 한 오혁은 본인이 직접 작곡한 음악으로 밴드를 결성한 초창기 시절, 반스 홍대 스토어 스태프로서 반스와 첫 연을 맺은 바 있다. 이 인연으로 지난 올드스쿨 캠페인에 이어 새로운 시즌 ‘클래식 신스 포에버(Classic Since Forever)’ 캠페인의 디렉팅을 맡아 콘텐츠의 콘셉트뿐만 아니라 촬영 그리고 스타일링 등 그의 음악 세계만큼이나 독특한 시선으로 이번 캠페인을 풀어냈다.오혁은 다다DADA,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오스트, 뮤지션 크루 봉제인간과 함께 캠페인의 화보를 완성했다.
싱어송라이터이자 밴드 24아워즈(24Hours), 서울문(SeoulMoon)의 멤버 혜미는 특유의 컬러풀한 스타일로 메탈 록을 연주하는 뮤지션이다. 올해 첫 싱글 앨범 [Hate U]를 발매하기도 한 그는 ‘클래식 신스 포에버’ 캠페인을 통해 24아워즈 멤버와 함께 제작한 미발매 음악을 첫 공개하는 콘텐츠를 선보였다. 클래식 스타일 모터크로스 문화를 대표하는 개라지 94 또한 이번 캠페인에 동참한다. 서울시 동대문구에 위치한 개라지 94의 공간은 동료들과 함께 차고로 활용할 겸, 모여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아지트로 마련한 장소다. 2001년부터 바이크를 구입하고 오래된 바이크를 수집하면서 독보적인 모터사이클 커스텀을 지속하고 있다. 반스는 개라지 94와의 첫 협업을 기념해 9월 3일부터 9월 29일까지 약 한 달간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래된 혼다 에이프 100에 슬립-온의 체커보드 패턴, 미드솔 등의 포인트를 담은 세상에 단 하나뿐인 모터사이클을 만날 수 있는 기회이다.
카라멜츠
사람들의 마음속 달콤하게 녹아드는 광고를 만드는 카라멜츠( Caramelts ) 입니다.
caramelts.co.kr
'오늘의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응커피'로 유명한 % ΔRΔBICΔ, 국내 1호점 오픈 (0) | 2022.09.16 |
---|---|
오프라으로 만나는 마켓컬리 <오프컬리> (0) | 2022.09.15 |
신당역의 새로운 핫플! <핍스마트 신당점> 오픈 (0) | 2022.09.07 |
원소주 두 번째 팝업 스토어. 예약방법 (1) | 2022.03.17 |
우주에서 온 코카콜라 <스타더스트> (0) | 2022.03.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