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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NFT 전시 공간 <넥스트 뮤지엄> 개관

넥스트 뮤지엄 첫 번째 전시 '과일섬' 포스터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엑스가 롯데백화점, 엠컨템포러리와 함께 디지털 아트 전시공간인 ‘넥스트 뮤지엄’을 23일 개관한다고 밝혔다. 넥스트 뮤지엄은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2층에 마련된 디지털 아트 상설 전시공간이다. 그라운드엑스는 넥스트 뮤지엄에서 국내 작가들의 디지털 아트를 소개하고, 디지털 아트 및 NFT 유통 서비스 ‘클립 드롭스’를 통한 작품 판매와 NFT 에어드롭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넥스트 뮤지엄 개관으로 디지털 아트 감상 경험이 오프라인 공간으로 확장돼 많은 유저들이 일상에서 디지털 아트와 NFT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네스트 뮤지엄 첫 번째 전시 '과일섬' 이미지

롯데백화점은 디지털 및 NFT 작품과 아트 콘텐츠의 영역을 연결해 디지털 작품뿐만 아니라 실물 작품 및 브랜드와 아티스트의 컬래버레이션 굿즈 등도 선보이며, 유통업의 장점을 살려 패션 상품뿐만 아니라 F&B, 식음료, 체험형 콘텐츠 등 다양한 NFT 콘텐츠를 소개할 예정이다. ‘넥스트 뮤지엄’의 첫 개관은 ‘과일 섬’이라는 테마를 주제로 다양한 작가들이 과일을 활용한 디지털과 피지컬 작품들을 전시한다. ‘넥스트 뮤지엄’이 기존 갤러리 전시에 새로운 디지털 전시를 접목한 만큼, 평소에 익숙하게 접할 수 있는 과일을 디지털, 회화, 조형 등 다양한 매개체를 통해 전달하면서 고객들에게 이질적이고 다양성을 보여주기 위해 테마를 ‘과일’로 정했다. 이에 모든 아티스트와 브랜드의 작품에는 과일을 테마로 하는 작품들이 선보일 예정이다.

 

사과 그림의 대가로 유명한 윤병락 작가

먼저 이번 전시회에서는 사과 그림의 대가로 유명한 윤병락 작가가 참여한다. 윤병락 작가는 이번 전시회에서 신작뿐만 아니라 NFT 작품을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과일을 테마로 픽셀 아티스트의 대표작가 주재범을 비롯해 신진 작가들의 작품과 이를 해석한 피지컬 작품과 NFT 작품 전시, 그리고 MZ세대들에게 각광받는 디지털 작가인 박소희, BBM 등의 디지털 작품을 NFT의 형태로 새롭게 구현할 예정이다.

 

김씨네 과일

최근 MZ세대에게 핫 한 브랜드로 떠오르는 패션 브랜드와 F&B 브랜드도 전시회에 참여한다. 먼저 디지털 과일 이미지로 티셔츠를 제작해 두꺼운 팬층을 보유한 ‘김씨네과일’ 브랜드가 새롭게 제작한 티셔츠와 굿즈, 그리고 처음으로 NFT 상품을 판매한다. 특히 ‘김씨네과일’은 즉석에서 공연하는 게릴라 공연 등 고객들이 이색적인 체험이 가능한 이벤트도 선보인다.

 

파티세리 후르츠 / 각종 과일 무스 케이크

성수동의 유명 디저트 브랜드인 '파티세리 후르츠’도 베이커리 상품 판매와 더불어 최초로 NFT를 선보인다.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 출신인 임하선 셰프의 신제품 ‘사과 무스케이크’의 레시피를 NFT의 형태로 선보일 예정이며, 실제 상품도 NFT 레시피와 세트로 해 전시장에서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전시장에서는 다양한 아티스트의 굿즈를 NFT로 연계한 새로운 아트 상품을 선보인다.

 

김태근 그라운드엑스 사업그룹장은 “넥스트 뮤지엄을 찾는 고객들이 디지털 아트와 실물 작품을 감상하며 연말연시 특별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그라운드엑스는 국내 아티스트 및 브랜드들과 협력 사례를 만들어가며 디지털 아트와 NFT의 저변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그라운드엑스는 유저들이 디지털 아트와 NFT의 새로운 가치를 체감할 수 있도록 감상 경험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를 위해 아트부산 등 국내 오프라인 행사에 참가하고, 스마트TV와 디지털 액자를 통한 디지털 아트 감상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그라운드엑스는 클립 드롭스를 통해 누구나 손쉽게 디지털 아트를 접할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하고, 아티스트들과 상생하는 크리에이터 경제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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