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맥주는 맛없다. 오줌맛" 이라는 수식어를 바꾼 생활맥주는 대한민국 전국의 맥주 장인들이 만든 50여종의 수제맥주를 한곳에 모아 누구나 전국의 맥주를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유투브 영상과 CM송을 제작 하게 되었습니다.
기획 방향
외계인들도 생활맥주를 맛보기 위해 지구를 방문한다는 상황 설정을 하여, 생활맥주의 우수한 맛을 재미요소와 최근 트렌드(메타버스)를 활용하여 소비자들에게 전달하였습니다. 그리고 200여 개의 매장을 가져 우리 주변에 항상 존재한다는 점을 보여 주기 위해 CM송은 친근한 설정으로 "우리 동네 생활맥주"로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영상 제작
영상은 3편으로 나누어 짧은 단편 웹드라마 형식으로 구성하여, 긴 영상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고 다음 편에 대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최근 전 세계적인 레트로 열풍이 불고 있는 상황에서 영상에 90년대 외화 더빙 분위기를 살려 예전 향수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음원 제작
힙합 장르 중 90년대부터 유행한 붐뱁 스타일로 구성하여, 리듬감이 느껴지도록 구성하고, 생활맥주를 반복하여 브랜드가 오래 기억에 남도록 하였습니다. 주 목적이 프랜차이즈 모집을 위한 음원이었기에, 생황맥주의 다양한 장점들을 담아 가사로 구성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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