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슈

엔씨, 사무실 콘셉트 첫 팝업스토어 <도구리 오피스> 오픈

도구리 오피스 실내 전경

엔씨소프트의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가 첫 번째 팝업스토어 ‘도구리 오피스’를 27일 현대백화점 신촌점 유플렉스에 오픈했다. 도구리 오피스는 도구리가 근무하는 ‘644컴퍼니’ 사무실을 콘셉트로 구현했다. 방문객은 회의실, 도구리 책상, 탕비실, 비품실 등 다양한 참여형 공간 및 이벤트를 통해 캐릭터의 세계관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도구리 컨셉으로 재현한 사무실 전경 출처 게임뷰

 

 

리니지2M 속 몬스터 &lsquo;도둑너구리(왼쪽)&rsquo;와 이를 모티브로 제작된 캐릭터 &lsquo;도구리&rsquo;.

‘도구리’는 엔씨가 지난해 1월 선보인 캐릭터 브랜드로, 회사의 대표 MMORPG ‘리니지2M’에 등장하는 ‘도둑 너구리’를 모티브로 만들어졌다. 사실 게임 속 도둑너구리는 레벨이 낮은 사냥터에 등장하는 ‘하급’ 캐릭터다. 엔씨는 별 볼일 없는 이 캐릭터가 오히려 사회초년생들의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포인트라 판단하고 캐릭터화를 시작했다. 그렇게 게임 밖으로 나온 캐릭터 ‘도구리’는 제 몫을 다하려 노력하는 ‘막내’, ‘뉴비(Newbie)’ 등을 상징한다.

 

'막내클럽' 사이트(왼쪽 사진)와 도구리 인스타그램.

LG유플러스의 ‘무너’와 마찬가지로 ‘도구리’의 공략 대상도 사회초년생인 MZ세대(1980년대 초∼2020년대 초 출생)다. 도구리는 탄생 직후부터 줄곧 사회초년생을 타깃으로 한 전략을 펼쳐왔다.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직장 내 좌충우돌 막내생활을 그린 ‘또 도사원’ 웹툰을 연재하고, MZ세대가 좋아하는 MBTI 테스트도 선보인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도구리 굿즈 출처 게임뷰

방문객은 팝업스토어 현장에서 처음 공개되는 신규 굿즈도 만나볼 수 있다. 도구리 맨투맨, 도구리 2023 탁상달력, 도구리 노트북 파우치, 도구리 미니 피규어 등 제품을 오프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도구리 오피스 면접 이벤트 출처 게임뷰

특히, 이곳에서는 그동안 등장했던 다른 팝업스토어에서 보지 못한 독특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바로 막내사원 공개 채용 면접 이벤트다. 온라인을 통해 면접 시간을 예약하고, 현장을 방문해 약 10분간 진행되는 면접을 진행하면, 하나 뿐인 커스텀 사원증과 목걸이를 받을 수 있다. 도구리 팝업스토어는 10월 27일부터 11월 8일까지 현대백화점 신촌점 유플렉스 지하 2층에서 운영한다. 자세한 내용은 도구리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라멜츠

사람들의 마음속 달콤하게 녹아드는 광고를 만드는 카라멜츠_Caramelts 입니다.

caramelt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