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 게임과 스트리밍은 브랜드가 젊은 세대와 소통하는 새로운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시기에 점점 더 인기를 얻었다. 올해 많은 브랜드가 로블록스, 트위치, 포트나이트를 사용했다. 브랜드는 게임을 통해 젊은 사람과 광고에 회의적인 다양한 고객층을 끌어들이려고 노력했다.다음은 애드에이지(AdAge)에서 선정한 2022년 게임을 활용한 해외 브랜드에는 어떤게 있을까?
탐팩스 X e-스포츠
P&G 소속 탐폰 브랜드인 탐팩스는 P&G의 또다른 생리대 브랜드 올웨이즈와 함께 프로게임단 젠지와 파트너십을 맺고, 게임 발로란트의 바이너리 및 여성 정체성을 가진 선수 커뮤니티 갤로란트를 후원했다. 탐팩스는 젠지와 함께 아스트랄 클래시 토너먼트 시리즈를 개최했다. 시즌 동안 탐팩스와 올웨이즈는 토너먼트 라이브 스트리밍, 경품행사, 결승전 출연을 통해 게이머들을 지지하고, 멘토링했다. 한편 탐팩스 외에도 OPI, 베네피트 등 다양한 여성 중심 브랜드가 게임업계에서 도외시하는 젊은 여성들과 소통하기 위해 게임업계에 등장했다.
월마트 X 로블록스
아메리칸 이글 X 트위치
미국 의류 브랜드인 아메리칸 이글은 2022년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강화했다. 이들은 인플루언서 명단에 스트리머를 더했다. 이후 3명의 스트리머를 중심으로 “Beyond the Stream”이라는 다큐멘터리 시리즈를 제작했다. 스트리머는 다큐멘터리에 등장하여 자신이 게임에 빠지게 된 계기, 아메리칸 이글에서 입는 옷에 대해 자연스럽게 연결하여 말하는 구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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