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를 테이크 아웃할 때, 어떤 패키지를 쓸까? 대부분 종이 봉투나 종이 박스를 사용할 것이다. 버거 패키지는 대부분 일회용이고 특별히 자랑할 것이 없기에, 버거 브랜드가 패키지에 큰 투자를 하지 않는 것이 당연하다. 그런데 루이비통이 2,580 달러짜리 버거 박스를 출시했다. 이 박스는 안쪽에 베이지색 극세사 안감이 있는 고급스러운 꽃무늬 가죽으로 만들었다. 그리고 박스 안에는 버거를 구성하는 양상추, 토마토 등에서 영감을 얻은 6개 컬러의 컵받침을 포함됐다. 그리고 루이비통은 박스에 푸시-스터드 디자인을 적용하여 작품이 쉽게 열리고 닫을 수 있게 함으로써 다른 테이크 아웃 박스와 차별화를 꾀했다.
이번 버거 박스는 진행 중인 컵, 접시, 팝콘 바구니, 빨대 주머니 등 "Art of Dining" 컬렉션의 일부로 진행되고 있다. 빨대 주머니는 1,300 달러나 한다.
럭셔리 브랜드가 패스트푸드를 만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루이비통은 22년에 소가죽 모노그램 캔버스로 된 피자 박스를 론칭했다. 생로랑은 23년 SS 컬렉션의 일부로 "Take-Away Box Bag"를 출시했는데, 외양은 맥도날드 해피밀 박스와 유사하다. 가격은 1,890 달러이다.
카라멜츠
사람들의 마음속 달콤하게 녹아드는 광고를 만드는 카라멜츠_Caramelts 입니다.
caramelts.co.kr
'카라멜츠 > 마케팅 트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14의 새로운 기능을 담은 캠페인 <Relax, it's iPhone> (0) | 2023.02.07 |
---|---|
하나은행, 폐지폐를 재활용한 '머니드림' 캠페인 (1) | 2023.02.01 |
찐팬이 만들어가는 <팬덤마케팅> (0) | 2023.01.16 |
MZ놀이터 셀프사진관, 이제는 화보를 찍는다! (0) | 2023.01.13 |
호텔스컴바인 <누르자 파란코> 신규 광고 캠페인 공개 (0) | 2023.0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