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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라멜츠/마케팅 트렌드

초콜릿만으로는 부족해! 치열한 <발렌타인데이 마케팅>

파리바게트

이달 14일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식유통업계가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핑크&러브’를 주제로 시즌 한정 제품을 출시한다. 핑크빛 케이크 위에 귀여운 곰인형의 모습을 그대로 구현한 초콜릿을 얹은 ‘곰곰이 너만 사랑해 케이크’, 초콜릿 케이크 위에 디테일하게 구현한 곰인형 모양 초콜릿을 얹은 ‘곰곰이 너만 생각해 케이크’ 등이다.

 

이마트

이마트는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초콜릿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이와 함께 구매 금액대별 최대 30% 할인 쿠폰 3종도 추가로 지급한다. 이달 15일까지 예정된 이번 행사에서 이마트는 해외 유명 프리미엄 초콜릿부터 대중성 높은 초콜릿까지 폭 넓은 행사 상품을 준비했다. 또한 이마트는 마이멜로디, 쿠로미 등 인기 많은 산리오 캐릭터즈들과 함께 협업으로 기획한 상품 6종도 단독 판매한다.

 

메종 드 블랙 생크림 케이크

롯데백화점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국내외 유명 디저트 브랜드를 모아 팝업스토어를 개점했다. MZ세대들의 디저트 소비가 늘어남에 따라 본점과 잠실점 등 주요 점포를 중심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기 디저트 맛집을 확대하고 다양한 팝업스토어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유럽과 미국의 유한 초콜릿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우선 스위스 수제 초콜릿 ‘레더라 초콜릿’에서는 알프스산 우유를 활용한 트러플, 초콜릿 바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벨기에 초콜릿 브랜드 ‘레오니다스’는 메인 상품인 후레시 초콜릿 상품을 판매한다. 국내 유명 디저트 브랜드도 이번 팝업스토어에 참여한다. 서울 압구정동 유명 디저트 브랜드 ‘메종원스이어’를 본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 롯데백화점점 바이어와 협업을 통해 개발한 ‘메종 드 초코 딸기 케이크’, ‘메종 드 블랙 생크림 케이크’ 등의 스페셜 상품을 판매한다.

 

플리츠마마

식품업계 뿐만 아니라 패션, 쥬얼리 등 다양한 브랜드에서도 발렌타인데이를 겨냥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핸드백브랜드 플리츠마마는 밸런타인데이를 겨냥해 첫 남성 가방 ‘미니메신저백’을 공개했다. 브랜드 시그니처인 섬세한 주름 디자인 대신 직사각형 실루엣에 덮개를 여닫는 간결한 디자인을 채택해 유니섹스 캐주얼의 멋을 살렸다. 플리츠마마는 ‘고백(go.bag)하세요’ 프로모션을 통해 ‘미니메신저백’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카라비너 키링 및 메시지 카드를 증정한다.

 

MCM

글로벌 럭셔리 패션 하우스 MCM는 ‘발렌타인데이 업사이클링 컬렉션’을 선보인다. 브랜드의 베스트 제품에 베를린 그래피티의 미학에서 영감을 받은 활기찬 프린트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초과 재고 중 엄선된 상품에 손으로 직접 그린 그래픽과 패턴을 새겨 업그레이드된 상품으로 판매해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줄였다.

 

로이드

주얼리업계는 대표적으로 발렌타인데이 특수를 누리는 시장이다. 이랜드의 골드주얼리 전문 브랜드 로이드는 ‘포 마이 러브, 포 마이 발렌타인’을 주제로 한정판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브랜드 시그니쳐 상품인 '로즈핑크 다이아몬드 패키지'에 수제 하트 초콜릿과 메시지 카드가 더해진 구성으로 준비됐다.

 

나이키

나이키는 새로운 에어 포스 1 로우 ‘발렌타인데이’를 선보인다. 스니커 어퍼는 화이트 컬러의 가죽으로 제작됐으며, 스우시와 힐탭 등은 딥 레드 컬러로 칠해졌다. 미드솔과 아웃솔은 각각 어퍼, 스우시와 동일한 컬러로 채색됐다. ‘밸런타인데이’의 디테일은 주로 스우시 주변에서 드러난다. 내부에는 핑크 컬러의 미니 스우시가 적용됐으며, 스우시의 꼬리 부근에는 하트와 유사한 체리 그래픽이 박음질됐다. 미드솔의 ‘AIR’ 로고 위에는 하트가 그려졌으며, 인솔과 텅에는 나이키 스우시 로고와 앞서 언급된 체리 그래픽이 새겨졌다. 힐탭과 듀브레에 적용된 하트 디테일 또한 주목할 만하다.

 

롯데시네마

롯데시네마는 발렌타인&화이트 데이를 맞이해 'GO BACK DAY'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발렌타인&화이트 데이를 맞이해 이달 10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이벤트 기간 내 롯데시네마 온라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돌아와(go back) 3000원 할인 쿠폰’ 즉시 지급된다. 이 할인 쿠폰은 이달 10일부터 28일까지 다운받아 쓸 수 있는 발렌타인 데이 기념 1차 쿠폰, 다음달 1일부터 19일까지 다운받은 후 다음달 한 달간 사용할 수 있는 화이트 데이 기념 2차 쿠폰으로 구분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롯데시네마에 ‘GO BACK’하여 영화를 1편 이상 관람한 관객 대상으로는 추첨을 통해 경품이 증정된다. 이달 발렌타인 데이를 맞아 준비한 경품은 힙한 패션의 완성을 이뤄줄 명품 ‘발렌시아가 모자’다. 다음달 화이트 데이를 맞아 준비한 경품은 캐주얼 명품 강세로 떠오르고 있는 상품으로 준비하여 다음달 1일 공개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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