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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라멜츠/마케팅 트렌드

백화점 화장품도 새벽 배송? 블핑 제니와 함께 하는 <뷰티컬리>

컬리 앱 화면

식품 신선배송 플랫폼 ‘마켓컬리’ 운영사 ‘컬리’가 뷰티 전문 플랫폼 ‘뷰티컬리’를 7일 출시했다. 식품 신선배송 플랫폼 마켓컬리에 이어 컬리가 내놓는 두 번째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이다.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기업 가치를 높이려는 움직임으로 풀이된다. 이날 마켓컬리 모바일 앱에 접속하면 화면 오른쪽 위와 아래에서 ‘뷰티컬리’ 탭을 확인할 수 있다. 이 탭을 눌러 뷰티컬리 플랫폼에 들어가면 스킨케어, 메이크업, 클렌징 등 뷰티 관련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마켓컬리와 마찬가지로 샛별배송(새벽배송) 대상 지역 거주 고객이 전날 오후 11시 이전에 주문하면 다음날 새벽에 배송이 이뤄진다.

 

뷰티컬리

컬리는 ‘에스티 로더’, ‘라 메르’, ‘맥’, ‘아베다’ 등 그동안 백화점 1층 매장에서 주로 판매하던 고급 뷰티 브랜드들이 입점한 것이 뷰티컬리 플랫폼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설화수’, ‘헤라’, ‘오휘’ 등 케이(K) 뷰티 대표 브랜드들과 ‘논픽션’, ‘탬버린즈’ 등 신생 고급 브랜드들, ‘라로슈포제’, ‘닥터자르트’ 등 고기능성 브랜드들도 입점했다. 고급 제품들뿐 아니라 1천여종의 일상 뷰티 브랜드들도 입점했다. 미용 소품과 클렌징, 스킨케어, 메이크업, 헤어 케어, 바디 케어, 향수, 맨즈 케어 등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뷰티컬리

마켓컬리는 컬리 직원들이 직접 후기를 써 고객에게 안내하는 콘텐츠가 큰 호응을 얻었다. 회사는 이에 더해 각기 다른 소비자에 대한 니즈를 고려한 제품 추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티컬리를 이용할 때, 고객들은 본인의 피부 타입, 톤, 고민 요소, 두피 타입, 헤어 타입을 사전 선택할 수 있다. 선호하는 브랜드 또한 선택 가능하다. 고객은 사전에 선택한 요인들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뷰티컬리 또한 마켓컬리와 같이 직원들의 제형, 사용감, 사용법 등을 포함한 제품 사용 후기를 콘텐츠로 포함한다. 풀 콜드체인 시스템도 회사가 내세우는 강점이다. 컬리 측은 “냉장 화장품처럼 신선도가 중요한 제품들도 컬리의 풀 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최적의 상태로 배송된다”고 밝혔다.

 

 

제니를 앞세운 이번 CF는 이러한 뷰티컬리의 장점을 한 편의 영화 같은 감각적인 영상으로 담아냈다. 광고 속에서 제니는 “가장 좋아하는 것(favorite)이 무엇이냐”는 질문을 받고 뷰티컬리를 떠올리며 그에 대한 기분 좋은 느낌을 다채롭게 표현한다. 고객이 가장 좋아하는 뷰티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하는 컬리의 바람을 ‘My Favorite Beauty’라는 캠페인 메시지에 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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