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2 FIFA 월드컵 공식 스폰서인 맥도날드가 전 세계 75여 개 마켓에서 글로벌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번 ‘맥날 고?(Wanna Go to McDonald?)’ 캠페인은 역대 최대 규모의 글로벌 캠페인으로 맥도날드와 축구를 사랑하는 전 세계 팬들의 마음을 한데 모으기 위해 기획됐다. 맥도날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각 마켓 별로 지역 고유의 문화가 담긴 활동들을 진행할 계획이다.
영상은 국제적 관심을 끌 수 있도록 각계각층의 스타를 통해 맥도날드를 직설적으로 외치는 내용으로 제작되었다. 캠페인 모델에는 한국을 대표하는 걸그룹 ‘ITZY(있지)’가 포함돼 국내 고객들에게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ITZY는 최근 미국 8개 도시에서 개최되는 미주 투어가 전 회차 전석 매진되는 등 총 13개 도시 14회 공연 규모의 첫 월드투어 'CHECKMATE'를 통해 전 세계 K-Pop 열풍을 이끌고 있다.
이 밖에도 미국 방송계 최고 권위 시상식으로 불리는 에미상 4회 수상에 빛나는 배우 ‘제이슨 서데이키스’, 국내에서 ‘한심좌’라는 별명으로 유명한 팔로워 수 1위 틱톡(TikTok) 스타 ‘카비 라메’, 363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축구 게임 관련 트위치 스트리머 ‘에드윈 카스트로’ 등 글로벌한 인기를 구사하고 있는 인플루언서들이 이번 캠페인의 모델로 선정됐다. 해당 모델들은 실제로 맥도날드에 대한 애정을 지닌 팬들로 특히 ITZY의 멤버 ‘리아’는 “어린 시절 일요일마다 맥도날드에 가서 ‘해피밀’을 먹곤 했다”며 맥도날드를 행복한 추억이 담긴 곳이라고 설명했다. 모델들이 등장하는 캠페인 영상에는 ‘맥도날드는 월드컵의 희로애락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최고의 장소’라는 내용이 담겼다.
또한 맥도날드는 캠페인 기간 동안 2022 FIFA 월드컵을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딜리버리 전용 ‘사커팩’을 한정 판매했다. 사커팩은 ‘페퍼로니 피자 버거’ 세트, 맥너겟 6조각과 한정판 ‘스낵볼 틴케이스’로 구성됐다. 스낵볼 틴케이스는 축구장 모양과 월드컵을 기념하는 다양한 디자인이 프린트돼 맥도날드의 방식으로 해석한 2022 FIFA 월드컵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맥도날드 글로벌 마케팅 최고 담당자인 모건 플랫(Morgan Flately)은 “이번 캠페인의 목적은 오직 팬덤만이 만들 수 있는 특별한 감정으로서 ‘단결’을 담아내는 것이다. 우리는 피파 월드컵과 맥도날드의 광팬을 경기장 밖에서 단결시키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팀의 승패와 관계없이, 월드컵을 보는 지역과 관계없이 “맥도날드 갈래?”는 가장 좋아하는 초대의 말이라는 보편적 진실을 통해서 말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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