펩시가 크리스마스와 틱톡에 맞춰 새로운 캠페인을 선보였다. 주제는 펩시(Pepsi)와 우유인 밀크(milk)를 합친 필크(Pilk)로, 실제로 콜라와 우유를 섞은 이색 음료를 뜻한다. 펩시는 SNS를 통해 필크 만들기 챌린지를 독려하고 있으며, 산타 클로스를 위해 필크를 준비하라는 메시지를 담은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미국은 크리스마스 이브에 산타 클로스를 위해 쿠키와 우유를 준비하는 문화가 있다. 펩시는 이 간식 세트에서 우유 대신 필크라는 다소 장난스럽고 새로운 레시피를 린제이 로한(Lindsay Lohan)의 목소리를 빌려 제안한다. 린제이 로한은 크리스마스와 인연이 깊은 배우이다. 곧 공개 예정인 넷플리스 시리즈 <폴링 포 크리스마스(falling for christmas)>에 출연했으며, 2004년 영화 <퀸카로 살아남는 법>에서 캐롤 징글벨락(Jingle Bell Rock)에 맞춰 선보인 퍼포먼스로도 유명하다.
펩시의 마케팅 총책임자인 토드 카플란은 "펩시콜라에 우유를 섞는 걸 추천한다. 펩시콜라 팬들 사이에서 오래된 '비밀 레시피'다"라고 말했다. 최근 틱톡에서는 '더티 소다'라는 트렌드가 유행이다. 더티 소다는 콜라 등 각종 탄산음료에 시럽이나 크림을 섞어 새로운 맛을 만드는 것을 뜻한다. 커피를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 하는 것을 넘어 이제는 탄산음료도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 하는 시대인 것이다. 이에 펩시는 다양한 필크 레시피를 공개하고, SNS를 통해 필크를 만드는 챌린지도 선보였다. 25일까지 진행되는 이 챌린지는 해시태그 ‘#PilkandCookies’와 함케 필크 사진이나 제작 과정을 담은 영상을 SNS(틱톡, 트위터,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25명에게 천 달러의 기프트 카드를 증정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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