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브랜드 아식스(Asics)가 소셜미디어에 넘쳐나는 비포 & 애프터(Before & After) 사진의 정의를 바꾸기 위한 캠페인을 선보였다.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셜미디어에서 관심을 끌고 '좋아요'를 많이 받기 위해 겉으로 보이는 몸매만을 위한 운동을 하는 사람이 많다는 사실에 주목했다. 아식스는 운동이 우리의 신체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 건강에도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리고, 비포 & 애프터 사진을 바라보는 사람들의 사고방식을 바꾸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아식스가 공개한 광고 캠페인 속 비포 & 애프터 사진은 일반적인 비포 & 애프터 사진과는 달리 운동 후 극적으로 바뀐 신체적 변화는 거의 느껴지지 않고 표정만 변화되었다. 이 사진의 핵심은 운동 후 자기 자신에게 더 만족감을 느끼는 사람들의 정신적 변화에 있다. 이와 함께 "Not all exercise transformations are visible.(운동으로 인한 모든 변화를 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라고 말한다.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마음이 건강해지는 운동을 하자는 메시지를 전한다.
아식스의 최신 연구에 따르면, 거의 3/4의 사람이 완벽한 신체에 대한 사회의 집착이 정신 건강을 해친다고 믿는다. 80%의 사람은 '비포 & 애프터' 몸의 변화 이미지를 보고 의욕이 저하된다고 느끼고, 48%는 자신의 몸에 대해 불안감을 느낀다.규칙적인 신체 활동은 정신 건강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입증되었다. 기분을 좋게 하고, 수면을 개선하고,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며, 우울증의 위험도 줄일 수 있다. 하지만 운동에 따른 몸의 변신 사진 문화는 80% 이상의 사람들이 이 사진을 보고 운동할 의욕이 없다고 주장하는 등 운동을 미루고 있다. 아식스의 비포 & 애프터 캠페인은 세계 정신 건강의 날을 맞아 기획됐으며 영국의 체육관과 야외에서 진행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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